이용안내

익명제보시스템 핫라인에 제보하려는 이용자께서는 제보작성 메뉴를 클릭하여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작성한 제보에 대한 처리 결과는 추후 제보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보의 신빙성과 처리기관의 방침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보자께서는 아래의 이용자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를 충분히 숙지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익명제보시스템 핫라인 이용자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산타웍스(이하 "운영자"라 함)가 운영하는 익명제보시스템 핫라인 이용자의 이용 조건 및 절차(이하 "서비스"라 함)에 관하여 운영자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용자"란 약관에 따라 운영자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익명 제보자 및 이용기관, 후원기관을 말합니다.
2. "이용기관"이란 익명 제보를 접수하여 처리하는 기관을 말합니다. 3. "후원기관"이란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목적을 이해하고,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는 기관을 말합니다. 4. "회원"이란 이용자, 이용기관, 후원기관 등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자연인과 법인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이 약관은 운영자가 인터넷 홈페이지 화면 또는 지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운영자는 필요에 따라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이용기관 및 후원기관은 본 약관에 이용기관 약관을 부가하여 적용합니다. 4.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은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보호지침, 전자거래 기본법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1. 제보를 하려는 이용자는 별도의 이용신청 없이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기관 또는 후원기관 등의 회원은 운영자가 제공하는 소정의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 운영자의 승인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운영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나. 이용신청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운영자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이용기관 및 후원기관 등 개인정보를 제공한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유·무선의 방법을 통해 수정해야 합니다.
2. 1항의 사안의 미이행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운영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이용 제한 및 자격 상실)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운영자는 이용을 제한하거나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범죄 행위와 관련된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바. 다른 사람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사. 제보자에게 불이익을 주는 사례가 발생한 경우

2. 개인정보를 제출한 회원은 정보변경란에서 탈퇴 신청을 하거나 운영자에서 서면으로 탈퇴 의사를 밝혀 이용을 스스로 포기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 보호)

1. 운영자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운영자는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용 약관에 동의하여 가입신청을 한 경우나 유·무선의 방법을 통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법령에 근거한 경우와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공자의 동의 없이 이용할 수 없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금융 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따라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에만 제공합니다.)
나. 운영자가 지정한 입장권 판매 대행사 또는 운영자와 제휴사와 회원 할인 및 혜택을 받기 위하여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 혹은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다.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 철회, 열람 또는 정정 요구 등 회원이 수정한 정보는 수정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됩니다.

5.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만14세 미만에 해당하는 아동은 개인정보의 중요성에 관한 인식이 충분하지 않고, 정보를 평가하거나 진위를 판단하는 능력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아동이나 법정대리인이 자신도 모르는 곳에서 불이익을 당할 우려가 크므로 부모(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만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7. 운영자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과 불만을 접수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회관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개인정보 관리자 : 책임자 이은정 연락처(02.548.5979)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운영자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운영자에 제출한 전자우편 및 서신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운영자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손해배상)

운영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면책조항)

1. 운영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운영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운영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운영자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와 관련되는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운영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1. 이 약관은 2009년 05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